몰렌아우어 드림 소프라노 리코더 리뷰[사용기]

몰렌아우어에서 출시된 드림 소프라노 리코더는 학생용으로 제작된 목관악기로 가격은 약 20만원선이며 후에 차기작으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신형 드림 소프라노는 가격이 국내에서 약 50만원선이다.

 

사운드는 굉장히 큼직큼직하며 목관악기 특유의 나무에서 나오는 소리들로 가득하다.세련된 소리는 아니며 힘있고 멀리서도 잘 들릴듯한 소리를 지니고 있으며 관에 있는 홀의 넓이가 넓어 한동안의 적응기간이 필요하다. 아랫관이 분리가 되지 않고 두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어 오히려 조립이 용이하며 중간과 하단부의 다른 색상의 파트들도 모두 나무로 이루어져 있다. 

 

목관악기말고도 플라스틱 제품도 있으나 불어본 결과 음정이 목관만큼 정확하지 않으며 잡았을 때 느낌이 썩 좋지는 않다. 소프라니노만 빼고 다른 모든 목관 라인들이 있으며 악기의 케이스는 탄탄한 케이스가 아닌 천재질의 솜이 들어간 파우치가 제공된다. 관리는 약 4개월에서 6개월정도 간격을 두고 보어오일을 관 내부에 발라주어야 하며 극도로 습하거나 추운 환경은 절대 금해야 한다. 피치는 442Hz이며 클래식이 아닌 일반음악에서 여러사람들과 호흡을 맞추려 할 경우 핸드폰튜너어플을 켜놓고 440Hz에 맞을 수 있도록 리코더 중간의 유격을 벌려주면 된다.

 

플라스틱에 비해 가격은 훨씬 비싸지만 목관중에서는 학생용으로 불리울만큼 저가의 제품이다. 하지만 품질면에서 남부럽지 않은 제품이며 조금더 고급진 같은 모델라인의 상위모델을 찾는 경우에는 50만원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같은라인의 상위버전은 목재의 재질이 서로 다르다. 구매는 국내 여러 사이트에서 이 악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상위모델도 그러하다. 가격이 사이트별로 다르니 이리저리 비교해보고 구매하면 좋을듯 싶다.

 

전공생들만 아는 리코더 운지표 [PDF 다운로드]

기존에 우리들이 알고 있는 리코더의 운지법은 여러 음악에 사용하자니 음역대가 많이 작고 한 문제가 있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지금 알려드리려 하는 리코더 운지법에서는 거의 세 옥타

darockar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