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에 진심인 사람들은 노래를 틀어주는 플레이어 하나에도 신경을 쓴다. 어떤 이들은 프로그램에서 강제로 보여주는 광고들을 보지 않기 위해서 유료결제를 시도하고는 하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 여기 소개하는 도파민 뮤직 플레이어는 우리들의 몸에 도파민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하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는 세가지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도파민이다. 각자의 운영체계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게 되면 몇가지 설정들이 나오는데 한글지원이 되어 설정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번역이 약간은 매끄럽지 못해 이상한 내용은 알아서 새겨들어야 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상당히 구성이 좋은 인터페이스가 나오는데 사전에 설정한 폴더안에 음악파일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검색해서 플레이 리스트로 나열되어진다. 아티스트별, 앨범별, 장르별 나열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열이 되어 사용자의 요청에 대응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하는 대신 광고를 강제로 보게 한다거나 그러한 것이 전혀 없다. 구매도 아니며 오로지 기부금으로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 것으로 설정란 밑에 페이팔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것 이외에 사용자를 귀챦게 할만한 요소가 전혀 없으며 이용자는 오로지 음악감상에 몰입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