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트롬바 관악기 콜크 그리스 사용기

리코더나 클라리넷 또는 섹소폰의 사용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소모품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콜크 그리스가 있을 것이다. 관악기의 접합부인 콜크 그리스를 바르지 않고서 악기를 연결했을 경우 심하면 완전히 망가져 악기를 못쓰게 만들어버리는 상황도 있어서 품질이 좋은 콜크그리스를 준비하는 것 은 정말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라트롬바 콜크그리스는 일단 마개를 열면 정말 향기로운 냄새가 나며 윤할제역할을 잘 해내어 연결시 매우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아마도 콜크그리스중에 가장 품질이 좋은 축에 속하며 이 이상의 더 좋은 품질의 그리스는 본 적 이 없다. 라트롬바 콜크 그리스는 콜크부분에만 사용하는 것 이 아니라 금관의 연결부 예를 들어 알토섹소폰의 넥과 바디의 조인트 부분인 금속부분의 윤할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연결할 때 살짝 뻑뻑한 느낌이 있다 싶은 경우 이것을 바르면 아주 부드럽게 연결이 된다.  클래식과 실용음악의 관악주자라면 누구나 다 갖고 있으며 다른것은 쓰지를 않을 정도로 품질이 좋다.

 

라트롬바 콜크 그리스는 3g과 15 g의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가 되는데 사용량이 많은 경우 큰 용량을 선택하는 것이 다시구매하러 가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섹소폰 악기점검의 필수품 불봉

섹소폰을 처음 구매하여 방금 박스에서 꺼내었다면 거의 대부분 악기세팅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섹소폰을 연주해본 경험이 없는 이들은 매장에서 바로 세팅을 부탁하여 완료한 후

darockart.tistory.com